우주생활연구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1. 성장과정 및 성격의 장[200 ~ 500자 이내]]

     

    [ ‘OO아 무엇이든 해봐 봐’ ]

    부모님께서 항상 “OO아 무엇이든 해봐 봐”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도전하는 것에 용기를 북돋워 주셨습니다.

    그로 인해 호주어학연수, 동아리 회장, 홀로 일본여행, 대외활동, 유럽여행 경험을 쌓았습니다.

    지금은 00주식회사에 도전합니다.

     

    [ 시간의 디자이너 ]

    장점은 ‘계획적’입니다.

     

    시작될 하루를 앞두고 일정을 짜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효율적인 하루를 보내는 것에 대해 보람을 느낍니다.

    00주식히사의 일원으로로서 잠재적인 언제 어느때고 사전 파악하는 것에 있어 계획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채찍질만 있었던 나 ]

    단점은 ‘완벽주의’입니다.

    계획한 것을 완료하지 못하였을 때 힘들어합니다.

    밤마다 일정표를 되돌아보며 채찍질만 하였으나 관대해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업무에 대해서는 타협할 수 없고 더욱이 꼼꼼함이 필요한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단점이 00주식회사에서는 빛을 발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 단점은 확실한 단점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단점은 보완적인 측면에서 간단하게 작성해주시고, 장점 분량을 늘려주시기 바랍니다.

     

    2. 본인이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에 대해 기술 (200~1000자이내)

     

    [ 60일의 여정 ]

    4월 00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5월 유럽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대학생이 되면 아르바이트를 하여 오로지 나의 힘으로 유럽여행을 가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60일간의 여정을 시작하였습니다.

    4시간 취침, 10시간 아르바이트, 7시간 공부를 하였습니다.

    20일이 한계였습니다. 점점 지치고 힘들었던 시기가 이어질 때였습니다. 집 앞에서는 경전철 공사가 한참 이었는데 작업자들이 제대로 안전장비를 착용하지 않고 작업을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여느 때와 같이 귀가하였는데 어머니께서 공사 중 사고가 발생하여 작업자분이 병원에 실려 갔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늘 그렇듯 안전을 생각하면서 생활하던 중 비보를 들으니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을 생각하고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해 다시는 제 주변에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더욱 박차를 가하였습니다.

     

    유럽여행에서 돌아오는 날 뜻밖의소식을 들었습니다. 집으로 오자마자 해야 할 일이 있었습니다.

    공사현장의 길 안내를 도와주시는 작업자한테 가서 음료수를 드리면서 “우리 주변의 혹시 모를 사고에 대해 보다 안전하게 작업 부탁할게요”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목표하였던 것을 실천하고 무엇보다 안전작업을 말씀드릴 수 있어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3. 사회경험 및 학교생활(200자~1000자이내) → 성과지향적인

    [ 대외활동 중 돌파구를 찾았던 경험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환경에 관하여 온라인/오프라인에서 홍보하는 대외활동을 하였습니다. 팀원 중에는 온라인에서의 홍보경험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모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몰랐습니다. 그로 인해 블로그 조회 수가 TODAY 10을 밑돌은 저조한 수준이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여 팀원하고 회의하였지만, 방안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인기 블로그들을 분석해보니 꾸준히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이 방문자를 늘린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일상 중 환경보호에 관해 작성하는 ‘에코 일기’를 제안하였습니다. `에코 일기`는 매일 게시글을 작성하고 환경보호 관련 할인소식이나 기업에서 시행하는 환경 이벤트를 개시하여 관심을 끌었습니다. 매달 조회 수가 2배에서 4배로 상승하였습니다. ‘에코 일기’ 돌파구를 계기로 하여 팀원들과 힘을 내어 박차를 가한 결과 4개월 만에 방문자 수는 10,000명을 돌파하였고 산업기술원 상을 받았습니다.

    평소 창의적인 것과 멀었던 저로서는 아이디어로 홍보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성공전략을 분석하고 나의 상황에 맞게 접목하는 것은 창의성에 대해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을 얻게 되었습니다.

    >> 마지막에 지원직무와 연결짓는 마무리 문장을 작성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지원직무에서 본인만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기술 (200~1500자이내) → 소통

    [ 소통의 리더십 ]

    환경안전직무에서는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독적인 부서가 아닌 여러 부서와의 유기적인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활동에서 바탕이기 때문입니다.

    ‘0000동아리’ 회장을 2년간 하였습니다. ‘0000동아리’는 여행 동아리로 06~16학번까지 다양하였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것이어서 결정해야 하는 것도 많았고 의견들도 가지각색이었습니다. 회장을 시작하고 첫 여행을 계획할 때였습니다. 인원의 절반은 산을 가기를 원했고 절반은바다를 가기를 원하였습니다. 서로의 주장들만 펼치다 보니 여행이 파토나기 직전이었습니다.

    회장으로서 따로 만나 왜 산, 바다에 가고 싶은지에 대해 들었습니다.

    의견을 종합하여 모두 앞에서 PPT를 하였습니다. 종합결과 최선책으로 산속 계곡을 제안하였고 다행히 만장일치로 즐거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소통의 사전적 뜻은 서로 통하여 서로 오해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안전에서의 소통은 내 마음과 상대방의 마음이 서로 교류되어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안전은 강요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소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사고는 아무리 철저하게 점검하고 준비해도 현장에선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신속한 대처와 후속처리입니다. 소통을 통하여 사고원인을 우선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진쎄미켐에서 안전소통을 실현해보겠습니다.

     

    5.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200~1500자이내)

    [ 환경이 자산이다 ]

    환경이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환경은 기업의 인재, 사회 분위기, 에너지, 주변 환경 다양하지만 모든 것의 바탕입니다. 캡스톤 디자인 강의 중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테라스를 제작하였습니다. 태양에너지에 관해 공부 중 염료감응 태양전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태양전지의 단점들을 보완한 기술로 친환경적이면서도 아름다웠습니다.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할 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하며 힘쓰고 있는 동진쎄미켐에서 미래 후손을 위해 환경안전을 실천하고 싶습니다.

     

    [ 생각하는 안전이 아니라 행동하는 안전]

    최근 STX 폭발사고 원인이 환풍 팬 피복이 벗겨져 전기스파크 혹은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위해 사용하는 방폭 등이 깨지며 전기 스파크가 발생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STX에서는 사고 이후 전체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하였습니다. 사고 후의 안전점검이 의미가 있느냐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안전사고는 언제 어디서 무엇 때문에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철저한 감시가 필요합니다.

    먼저000주식회사에서 생산 제작 과정에서의 위험요인을 파악하겠습니다.

     

    안전은 안전관리자가 알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다 함께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달 지루한 교육이 아닌 안전 관련 퀴즈쇼 간단한 이벤트를 계획하여 함께 실천하는 안전 활동을 하겠습니다. 매일 시간을 정하여 반복적인 작업에 의한 떨어진 집중력을 살리기 위해 10~20분 간단한 체조를 하고 싶습니다. 사고란 방심한 순간 발생하고 빠른 사후처리 및 원인 규명이 중요합니다. 실시간 소식을 전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렇듯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안내 드렸습니다

     

    물론 이런 자기소개서가 꼭 좋은 소개서라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이런 형식이란것만 아셔도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 합니다

     

    모쪼록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