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생활연구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제가 일용일 아침마다 보았던 이누야샤 이 만화에 대해 써보교ㅗ자 합니다


    일본 만화 이누야사에 대한 견해

     

    이누야샤를 초등학생용 만화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게 말하는 이들은 이누야샤라는 만화를 보면 이누야샤 일행이 여러요괴와 싸우고

    이누야샤가 카고메(한국이름 유가영)와 티격태격 싸우는 것을 보고 초등학생용 만화라고

    말들을 하고 있지만 그렇게 말하는 사람은 알아야 한다.

    그렇게 한쪽면만을 바라보면서 이누야샤가 초등학생용 만화라고 판단하기에 충분치 않다.

     

    이누야샤는 15세이상이 볼 수 있는 만화이다.

     

    즉, 이누야샤는 중학교 2학년부터 볼 수 있다.

    또 이만화를 본사람이라면 알고 있듯이 이누야샤에 나오는 대부분의  만화 캐릭터들은 시련을 이겨 내는 것으로 묘사가 되어 있다.

     

    주인공인 이누야샤는 어렸을 때부터 반요(인간과 요괴의 잡종)이라고 무시 당하며 자라났다. 그로 인해서 이누야샤는 남을 믿지 못하는 것으로 묘사가 되어 있다.

    오로지 자신만을 위해 살아가는 내용이다.

    그러나 다른 캐릭터들을 만나면서 이누야샤는 변화하는 과정이 있다.

    다른 캐릭터들을 신뢰하고 의지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가면서 이누야샤는 이타적인 성격으로 변화를 갖는다.

    여주인공 카고메(유가영) 역시 시련을 이겨냈다.

    카고메(유가영)는 이누야샤가 전 연인인 키쿄우(한국이름 금강)를 잊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카고메(유가영)는 깊은 갈등에 빠져드는 구성이 보인다.

    그러나 카고메(유가영)는 고심 끝에 이누야샤에게 다시 되 돌아간다.

    이누야샤의 가장 강력한 동료인 산고는 악당인 나라쿠(한국이름 나락)에 의해서 마을 사람들과 아버지를 잃었다. 또한 동생인 코하쿠는 나라쿠(나락)의 부하가 된다. 이로 인해 산고는 나라쿠(나락)에게 수많은 협박을 받는다.


    그러나 산고는 다른 캐릭터들과 협동하여 나라쿠(나락)를 물리친다.

    이누야샤의 또 다른 동료인 미로쿠(한국이름 미륵)는 나라쿠(나락)에 의해서 가문 대대로 풍혈의 저주를 받았다. 풍혈은 모든 것을 빨아들일 수 있지만, 점점 크기가 커져서 주인을 삼킨다.

    이러한 풍혈로 인해 미로쿠(미륵)는 죽을 위기에 처하기도 한다. 그러나 위기때 마다 이누야샤 일행은 미로쿠(미륵)를 돕고 결국 나라쿠(나락)를 물리친다. 이처럼 이누야샤는 현대인에게 협력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다. 이는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공감 할 수 있는 내용이다.

    이누야샤는 전투뿐만 아니라 사랑 그리움 슬픔 배신등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이누야샤와 키쿄우(금강)는 서로의 처지를 공감하고 결혼 할 것을 약속한다.

    그러나 나라쿠(나락)에 의해 서로 오해를 해 이누야샤는 봉인을 당하고 키쿄우(금강)는 죽는다.

    50년후 이누야샤는 카고메(유가영)에 의해 봉인이 풀리고 키쿄우(금강)는 우라스에에 의해 부활을 한다. 두 사람은 처음에 오해를 하지만 나라쿠(나락)를 알면서 오해는 풀린다.

    그러나 이미 이누야샤는 카고메(유가영)와 교제중이었다. 결국 키쿄우(금강)는 나라쿠(나락)에게 죽고 둘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못한다.

    처음 이누야샤는 카고메(유가영)와 티격태격 싸운다. 그러다가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사귀게 된다. 이누야샤가 키쿄우(금강)를 잊지 못해서 둘은 헤어질 위기가 몇 번 있었다.

    그러나 카고메(유가영)는 넓은 마음으로 이누야샤를 이해하고 결국 둘은 결혼을 한다.


    이외에도 미로쿠(미륵)는 산고와 교제를 한다. 그러나 미로쿠(미륵)는 바람둥이 기질을 가지고 있다. 또한 산고의 엉덩이를 만지는 버릇이 있다. 이로인해 둘은 헤어질 위기를 맞이 하기도 했다. 그러나 미로쿠(미륵)가 사과하고 정식으로 고백하면서 둘은 결국 결혼을 한다.

    이누야샤는 보통의 드라마나 영화보다 훨씬 심도있는 희,노,애,락을 다루고 있다. 이러한 점을 보면 이누야샤가 단순히 초등학생용 만화라고 단정짓기는 매우 어렵다 할 것이다.

    이누야샤의 협동성,사랑을 논거로 삼아서 이누야샤는 초등학생 용 만화가 아니다라고 결론을 내려 봤습니다. 또한 이누야샤의 협동성과 희,노,애,락을 다루는 여러 사례들을 제시한 후에, 이누야샤는 초등학생 용 만화가 아니다 라는 일반화된 결론을 이끌어 봤습니다.

    어떠세요 이누야샤를 새로운 시각으로 다루어 봤는데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이 계시다면 좀더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누야샤가 총등학생용 일까요 아니면 성인용 일까요 


    작가의 의도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도 좋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이누야사 만화라고 생각 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