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생활연구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 스토어팜이나 쇼핑몰에서 매출이 나오지 않는 5가지 *



    1. 판매가 되는 시기와 때에 맞춰 시장에 들어가지 못한다.

      - 이 부분은 거의 기초이자 기본적인 판매 기본 베이스를 구축하는 원리다. 소비자의 구매욕망만 자극한다고 해서 되는 일이 아니라 시기와 때에 맞게 욕망을 자극하는 것이 중요하다. 판매에서 기본 베이스는 활동할 수 있는 무대, 즉 시공간이 필요하다. 공간은 마련되었지만 판매의 시기가 제대로 매칭이 되지 않으면 판매가 최대치로 올라갈 수 없다. 물론 역시즌같은 판매도 있지만 이는 예외사항이고 한창때의 성수기 판매량에 미치지 못한다. 예를 들어서 지금 소비자가 울 오버핏 코트를 원하는데 그 제품이 이미 3월 이후의 봄이라면 이미 다른 곳에서 구매를 완료한 상태이기 때문에 니즈와 욕망이 덜할 수 밖에 없는 것과 동일하다.


    2. 무의식적인 구매 욕망을 자극하지 못한다.

     - 항상 강조하지만 니즈와 욕망이 없는 곳에서는 아무리 좋은 제품, 좋은 컨셉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도 소용이 없다. 별로 필요로 하지 않은 1차 니즈에 부합하지 못하는 제품인데다가 구매 욕망과 무의식을 자극하지 못하면 그야말로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앞서 말한 시기에도 부합하지 못하면 그냥 판매종료라고 보면 된다. 항상 소비자들이 어떤 부분에 자극과 욕망을 일으키는지 심리학, 철학, 인문학, 뇌과학, 무의식에 관한 학습을 해야 한다.


    3. 제품을 보는 안목이 떨어진다.

      - 어떤 상품을 절대적 가치로 봤을 때 팔아도 되는 상품이 있고 절대 팔면 안되는 제품들이 있다. 절대 팔면 안되는 제품으로 장사를 시작하거나 사업을 확장하는 사업자가 있다면 이미 그 끝의 실패는 정해져 있다고 보면 된다. 여전히 마케팅과 홍보, 노출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업을 한철만 영위할 게 아니라면 빨리 혼자만의 독단에서 빠져나와야 한다. 한번 구매해서 제품의 반응이 시원치 않으면 제품을 개선하든지 아니면 다른 제품을 팔거나 대체해야 한다. 제품을 보는 안목은 판매자가 꼭 갖춰야 할 필수 요소다. 판매가 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가성비 좋거나 질 좋은 제품으로 고객이 제대로 만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4. 판매 경험이 없거나 판매 기본기가 없다. 

      - 판매 경험이 없거나 기본기가 없다는 것은 판매사업을 시작할 준비가 안되었다는 것과 동일하다. 지금 바로 옆의 경쟁자는 무수히 많은 판매자들을 바닥으로 침몰시킨 무자비한 승리의 법칙을 알고 있는 판매자다. 판매를 온라인에서 처음시작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크다. 타고난 판매 실력을 갖추고 있다고 하더라도 경험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제대로 실력발휘를 할 수 없을 뿐더러 잘못된 방법을 택할 확률도 크다. 바로 이것이 판매 기본기인데 판매 기본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많은 판매량을 바라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판매 경험부터 쌓고 기본기를 먼저 쌓고나서 판매를 시작해야 한다.


    5. 정신력과 마인드가 불안하다.

      - 사실 실력탓을 하기도 전에 어떤 지식과 논리를 논하기 전에 판매자의 정신상태가 더욱 중요하다. 이유는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오래 실행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가지지 못한 판매자는 이미 실패가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당연히 세상을 보는 시각역시 나만의 세상에서 빠져나와 소비자들을 객관적으로 보고 무엇을 원하는지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정신이 건강하면서도 명료한 판매자가 똑같은 시간이 주어지더라도 더 빨리 앞서나갈 수 있고 제대로 된 실행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판매를 하기전에 자신이 정신력과 마인드가 제대로 구축이 되었는지 제대로 체크해야 한다. 만약 정신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을정도로 지쳐있거나 불안해있는 상태라면 자신의 감정과 마인드부터 다스리고 판매에 임해야 한다. 올바른 정신상태에서 올바른 판매가 이루어진다.


    출처 : [블랙코어]쇼핑몰/마케팅연구소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