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생활연구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당근마켓 당근페이 먹튀 악용사례 사기 조심 하셔야 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당근마켓 의 당근페이는 안전결제가 아니라 간편송금

    서비스 입니다.

     

    이 간편송금 서비스를 사용해서 송금한 경우에 송금 받고 잠적 하면 속수 무책 이라고 합니다.

    여기 저기서 피해자가 속풀 하고 있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판매자가 

    "추석에 선물로 받았는데 쓸 일도 없고 여행자금 마련할겸 처분 합니다.." 라는 거래글을 업로드 했습니다.

     

    좀 지나 피해자에게서 거래하자는 연락이 오자. 거래 하겠다고 하면서 당근페이로 거래하자고 제안

    출처 : 연합뉴스

     

     

    피해자가 판매자에게 당근페이로 금액을 송금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송금 하고 바로 게시글이 삭제 되었고, 판매자는 상품권을 보내주지도 않고 돈만 받은 뒤 연락이 두절 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 피해자는 당근패이가 안전결제가 아닌 간편송금서비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 연합뉴스

     

    판매자는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 하면 거주 지역만 바꿔 똑같은 사기행각을 벌였다고 하네요.

     

    당근페이는

    간편송금서비스로 수수료없이 중고거를 할 수 있지만 안전결제(에스크로)와는 기술적으로 완전히 다른 서비스 입니다.

     

    그러므로 당근마켓의 당근페이 송금서비스를 하기게 된다면 되도록이면 대면거래를 하시는 것이 어떻까 합니다.

     

    중고거래로 좋은 상품을 값까게 필요한것을 얻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런것을 악용하는 사례가 점점 늘고 있는 요즘 신중한 거래로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